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모바일

SK플래닛, 이랜드리테일과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김문웅 SK플래닛 사업부장(오른쪽)과 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왼쪽)가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제휴조인식을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SK플래닛 제공



SK플래닛이 이랜드리테일과 손잡고 스마트 쇼핑존(Zone)을 통한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SK플래닛은 6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랜드리테일과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제휴조인식을 맺고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시장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는 백화점 및 아울렛 등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이랜드리테일과 저전력 블루투스(BLE), 지오펜싱(Geo-fencing) 등 O2O 커머스 솔루션을 보유한 SK플래닛이 양사의 채널과 신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최근 백화점 및 마트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O2O 커머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랜드리테일은 스마트 쇼핑존 구축을, SK플래닛은 O2O 커머스 브랜드 '시럽(Syrup)'의 서비스망 확대라는 윈-윈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김문웅 SK플래닛 사업부장은 "O2O 분야의 최신기술을 보유한 SK플래닛과 유통업계의 다크호스인 이랜드리테일이 만나 O2O 커머스 시장에서의 고객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이달 중 NC큐브 커넬워크점(인천 송도),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도입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내 52개 전 매장에 시럽의 스마트쇼핑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