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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성별·연령대별 선호하는 카드는?"…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카드 100만좌 돌파

/KB국민카드 제공



훈·민·정·음 등 한글 브랜드 카드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6일 KB국민카드는 한글 브랜드 카드들이 출시 11개월 만인 지난 5일 발급좌수 100만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인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와 'KB국민 훈·민·정·음 체크카드', 통합형 카드인 '가온·누리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한글 브랜드 카드가 단기간에 100만 좌를 돌파한데는 상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고객 선택권 제고와 고객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혜택을 제공한데 기인했다"며 "한글 상품명 사용에 따른 고객들의 관심도 높았다"고 설명했다.

카드 종류별로는 체크카드 비중이 60%로 신용카드보다 20%포인트 더 많이 차지하고 있었다. 이는 다양해진 상품 혜택과 함께 연말 소득공제 혜택의 영향으로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다만 여성의 경우, 신용카드를 더 선호했다. 발급 비중 또한 58%로 남성고객보다 월등히 높았다.

특히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뷰티업종 등을 제공하는 '정 신용카드'의 경우 여성 비중이 70%에 육박했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정 체크카드' 역시 여성 비중이 65%에 이르렀다.

한편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상품 또한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예컨대 커피 업종 30% 할인을 제공하는 '음 신용카드'와 평일 음식업종 할인이 탑재된 '음 체크카드'의 경우 20대 고객의 발급 비중이 가장 높았다.

반면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 신용카드'는 30대, 교육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훈 신용카드' 및 '훈 체크카드'는 40대 고객의 발급이 많았다.

이해정 KB국민카드 상품기획부 부장은 "한글 브랜드 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은 고객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이로운 카드 생활이 가능하도록 노력했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연내 올림과 플래티늄 등급 상품, 가온누리 체크카드 상품도 추가로 선 보여 고객들의 카드 생활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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