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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하이트진로, 소주 주력 제품과 매화수 '탄소성적인증' 획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6일 자사의 소주 주력 제품과 매화수에 대한 탄소성적인증을 모두 획득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달 29일 참이슬 PET 제품에서 참이슬 네이처와 매화수에 이르기까지 총 6종의 제품에 대한 탄소성적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이다. 이로써 소주 주력 제품에 대한 탄소성적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 특히 매화수는 과실주류로는 최초로 탄소성적 인증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이 총괄하는 '탄소성적표지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앞장서는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1단계 탄소배출량과 2단계 저탄소제품 인증으로 구분되며, 이번 하이트진로의 제품 6종이 획득한 것은 1단계인 탄소배출량 인증이다.

탄소배출량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기존 대비 4.24% 이상 탄소배출량을 감축시킨 제품에 대해서는 저탄소제품 인증이 주어지며, 하이트진로는 내년까지 6종에 대한 저탄소제품 인증을 마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0년 11월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참이슬과 참이슬 클래식 병 제품에 대한 탄소성적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9월에는 저탄소제품 인증까지 확득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에너지 사용량 감축과 녹색기술개발 등을 통해 탄소 발생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해 자연환경·사회환경에 책임 의식을 키우고 기업의 사회공헌 모토에 따라 녹색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 7월 환경재단과 MOU를 체결해 '참이슬과 함께하는 세이브 더 어스(Save the Earth), 참 깨끗한 공기-350 캠페인'을 통해 녹색경영 실천에 동참해왔다고 설명했다.

이 캠페인은 전세계 188개국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적 기후변화방지 활동으로 400PPM에 달하는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를 350PPM(북극과 남극의 빙하가 녹지 않는 이산화탄소 농도)으로 줄이고자 하는 활동이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는 100% 천연원료의 깨끗함을 강조한 ▲참이슬 에코먼스 캠페인 ▲참이슬 에코 캠핑촌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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