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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빼빼로데이 영향에 '스틱형 홍삼 제품'도 매출 급증



빼빼로 데이를 맞아 스틱형 초콜릿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스틱형 홍삼의 인기가 덩달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자사의 스틱형 홍삼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13년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하루 평균 판매 수량은 731세트였다. 하지만 그 해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판매 수량은 941세트로 28.7% 증가했다.

이런 현상은 올 해 더 상승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올해 빼빼로 데이를 앞둔 상황에서 매출이 2013년보다 40% 이상 급증했다.

KGC인삼공사측은 "빼빼로 데이에 스틱형 과자를 선물하는 유행이 전 연령대에 확산되면서 부모님들을 위해서는 건강을 고려해 홍삼 제품 가운데 스틱형 홍삼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구매 경향이 높게 나타났다"며 "최근 환절기를 맞아 일교차가 커진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대된 것도 원인이 됐다"고 설명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100% 홍삼 농축액을 정제수로 희석해 액상 형태의 스틱 포장으로 만든 '테이크 아웃(Take-out)형' 제품으로 '정관장 홍삼정'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10㎖ 짜리 스틱형 파우치에 담았다. 또 액상 형태라 직접 마실 수 있고 물에 희석하기도 쉽다.

KGC인삼공사 전장호 브랜드실장은 "스틱형 홍삼제품은 홍삼의 맛과 향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기존 홍삼제품 구매 고객들도 야외 활동을 위해 함께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면서 "특히 빼빼로 데이를 맞아 부모님 선물용으로 스틱형 홍삼제품 구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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