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로컬식품부터 각 지역 명물빵집까지…'푸드위크코리아' 12일 개막
해외 10개국의 현지 로컬식품부터 각 지역 명물 빵집까지 푸드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모이는 '푸드위크 코리아(Food Week Korea, 서울국제식품산업전)가 오는 12~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행사엔 전세계 28개국에서 약 748개사가 참여한다.
푸드위크 코리아에서는 트렌드에 맞는 식품 전시뿐 아니라 프리미엄 식문화행사와 컨퍼런스를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식품시장의 최신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아세안 로컬식품 코너에서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아세안 연합 10개국의 식자재와 지역의 천연 식품을 활용한 로컬푸드를 집중 조명하고 다양한 아세안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에 참가하는 국가는 미얀마·라오스·타이·캄보디아·베트남·필리핀·말레이시아·브루나이·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이다.
또 군산의 이성당과 천안의 뚜쥬르를 비롯해 인천의 안스베이커리, 부산의 비앤씨·빵굼터 단팥빵·까레몽·빵집아저씨들·크로네과자점 등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8개의 대한민국 대표 동네빵집들이 '동네빵집 페스티벌'에 참여해 현장에서 무료시식과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빵뿐 아니라 과일·장류·젓갈·김·차 등 각 지역의 로컬 식품들을 로컬 식품관에서 직거래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유명 스타쉐프 신효섭·이찬오·에드워드 권 등과 MC 홍석천·최유라 등이 선보이는 '서울 쿠킹쇼'와 수공예 디저트 작가들의 플리마켓을 구현한 '크래프트 다이닝 콜렉션', 유럽풍 빵 레시피를 배우고 직접 만들어보는 'B스튜디오', 국산 천일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천일염 경매쇼' 등이 준비됐다.
또 참가업체들에게는 국내·외 바이어를 직접 만나는 비즈매칭 상담회 등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사무국 송창훈 차장은 "작년 푸드위크에서는 1298건의 B2B 상담 성과 건수와 총 1억5000만 달러의 상담액을 도출했다"며 "올해는 미래 식품 트렌드에 맞게 꾸민 전시관 구성과 국내외 바이어 타깃 마케팅으로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더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