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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칠성, '참두'·'참두 뉴트리빈' 누적 3천만병 판매

성수기 맞아 두유시장 공략 강화키로

롯데칠성의 참두와 뉴트리빈 제품군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는 지난 2013년 2월 출시한 두유 브랜드 '참두'와 '참두 뉴트리빈'이 지난 상반기 기준으로 누적 판매 3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끼니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바쁜 20~30대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한끼 영양을 그대로 담은 두유'라는 브랜드 콘셉트와 함께 참두 캐릭터인 '빈이'를 앞세운 '빈이와 함께하는, 식사를 합시다' 캠페인으로 사무실 밀집 지역에서 시음행사, 편의점 판촉 행사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 것이 판매 증가세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두'와 '참두 뉴트리빈'은 각각 ▲고소하고 담백한 '오리지널' ▲달콤하고 부드러운 '스위트' ▲고소하고 영양듬뿍 '검은콩' 등 3종씩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두'는 고객이 원하는 영양과 맛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약 2년 걸쳐 최고의 두유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었다. 천연대두를 통째로 추출해 콩의 깊은 맛과 향·영양을 그대로 담았고 몸에 좋은 현미·발아현미·볶은현미 이 외에 각종 웰빙 곡물을 첨가해 고소한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참두 뉴트리빈'은 1·2인 가족을 겨냥해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첨가해 만든 아침식사대용 두유이다. 비타민B2·콩 단백질·칼슘 등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밸런스 있게 보충해주는 영양 두유이다. 한 병(200㎖)안에 바나나 4개 분량의 비타민B2와 계란 1개 분량의 콩 단백질, 우유 1잔 분의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참두 3종과 참두 뉴트리빈 3종 등 총 6종의 두유 제품을 앞세워 두유시장을 일반 두유와 식사대용 두유로 세분화하여 공략해 향후 5년 내 시장 점유율 10%(매출 기준으로는 500억원)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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