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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VPR 활용한 기업이미지 상승 효과 '톡톡'

LG유플러스의 싱가포르 고공 비보잉 VPR 영상/태그스토리 제공



최근 인터넷 상에서 동영상(비디오)을 활용한 VPR(Video PR)이 새로운 홍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VPR을 활용해 기업이미지 제고에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동영상 플랫폼 전문업체 태그스토리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부터 지금까지 총 8개의 VPR을 배포, 동영상 재생수만 3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영상 재생 건수가 30만 회 이상이라는 것은 네티즌들이 VPR을 온라인상에서 텍스트와 동영상 모두 관심있게 소비했음을 의미한다. 단순히 1차 기사 노출수만 놓고 보면 조회수는 100만 건에 육박한다.

이 중 댄싱9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2014 비보이 세계챔피언' 갬플러크루의 '고공 비보잉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됐다. 소녀시대 '태티서'와 함께한 아이폰6 론칭 영상, 임창정이 코믹연기를 선보인 U+tvG 4K UHD 홍보 영상 또한 인기를 모았다.

특히 배우 임창정이 출연한 U+tvG 4K UHD 홍보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광고인데 코미디 영화보다 재미있다" "차별화된 U+tvG 4K UHD 기능을 영상 속에 적절히 녹여냈다" "아무리 길어도 끝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광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태그스토리 관계자는 "LG유플러스의 경우 매월 3건의 VPR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유의 재미있는 영상을 자료와 적절히 잘 매칭해 배포함으로써 VPR을 매우 잘 활용하는 기업"이라며 "네티즌들 또한 광고라는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영상을 받아들이고 있어 긍정적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 자동차, 금융 등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VPR을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화 제작사에서도 개봉 영화를 홍보하는 툴로 VPR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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