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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홍콩 수출 호조…전년比 140% ↑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의 우유탄산음료 '밀키스'가 홍콩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11월 현재까지 홍콩에 밀키스 20만상자(250㎖캔 기준, 1상자당 30개)를 수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수출량은 지난 2000년 홍콩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거둔 사상 최대 실적이며, 전년 동기보다 140%가 넘는 성과라는 것이다.

밀키스의 성공 요인에 대해 회사 측은 경쟁 제품이 없는 독보적인 우유탄산음료로 ▲현지 음식점을 타깃으로 한 맞춤 마케팅 ▲다양한 맛 출시 ▲해외 파트너와 유대강화 ▲K팝과 드라마를 통한 한류열풍 등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외식문화가 발달한 현지 특성에 주목하고 외식 프랜차이즈를 집중 공략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다.

그 중 홍콩인들이 즐겨먹는 훠궈(중국식 샤브샤브)의 매콤한 맛이 부드러운 우유와 시원한 청량감이 돋보이는 밀키스와 궁합이 잘 맞았고, 훠궈와 함께 밀키스의 인기가 높아지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부터 복숭아맛·딸기맛·메론맛 등을 추가로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부터 다양한 과일맛의 밀키스 신제품을 출시해 식당과 소매점 등 입점 점포 확대, 시음행사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에만 약 150억원을 수출한 러시아에 이어 홍콩에서도 밀키스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 내년 역시 큰 폭의 매출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지난 1989년 인기 홍콩배우인 저우룬파(주윤발)의 '사랑해요, 밀키스'광고카피로 일약 국내 음료시장의 히트상품으로 떠오른 '밀키스 신화'를 홍콩 시장에서도 재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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