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혁신적 통화 플랫폼 'T전화'에 통화 중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전화번호 검색 시 길찾기 기능을 도입하는 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T전화'는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통화 플랫폼으로, 전화의 기본 기능인 '통화'에 데이터를 결합, '통화 이상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 서비스다. 현재 370만명 이상이 사용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텔레콤이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보이는 통화'는 음성통화 중 단순히 숫자 자판을 눌러 정보를 제공받던 기존 방식에서 한단계 진화해 통화 중 스마트폰 화면에서 시각화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업그레이드가 끝나는 25일부터 '보이는 통화'를 사회공헌 'NGO' 전화번호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기아대책', '세이브더칠드런', '한국해비타트' 등 4곳의 NGO가 참여했으며,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참여 NGO에 전화를 걸어 음성 안내를 받으며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하는 NGO의 정확한 명칭이 생각나지 않더라도 '후원', '기부' 등 키워드만 입력하면 참여 NGO 검색이 가능하다. 상세 기부 내역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며,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향후 SK텔레콤 '고객센터 ARS'에도 '보이는 통화'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로써 고객은 고객센터 이용 시 음성 안내는 물론이고, 부가적인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T114'의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SK텔레콤은 기존에 T114를 통해 주소·업종·지도보기 등 정보를 전화번호와 함께 제공했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배달·주차·영업시간 등 정보도 추가 제공한다.
특히 '다음카카오'와 협업해 '지도보기'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고객은 '다음 지도'의 장소 정보 및 길 찾기 기능이 적용된 '지도보기' 기능을 이용해 도보·대중교통·자동차 길 찾기를 인터넷이나 별도의 앱 이용 없이 손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고객이 원하는 배경 화면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정하는 '전화 테마' 기능과 통화 기록에 메시지 수·발신 내역 및 간단한 메시지 내용이 표시되는 '메시지 추가' 기능 등이 T전화에 추가됐다.
T전화 이용 가능 단말은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LG G3, 팬택 베가 시크릿업 등 총 19종이며, 향후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대부분 기종에 기본 탑재될 예정이다.
하태균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고객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통화'라는 기본 기능 안에서 한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T전화 진화를 거듭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생활에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