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본격적인 연말 마케팅 시동

귀여운 캐릭터 무릎담요부터 다이어리까지 인기몰이

나뚜루팝 '헬로키티 담요팩', 네슬레 '핫쵸코 오리지날 600g 담요 증정 스페셜 패키지'



유통업계가 때 이른 추위에 겨울맞이에 분주하다. 성큼 다가온 겨울과 연말 특수를 겨냥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면서 벌써 연말 마케팅에 돌입하고 있다.

매해 연말이 되면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함께 자사나 협업 한 캐릭터를 활용, 다양한 소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먼저 나뚜루팝은 최근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한 헬로키티 무릎담요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인 '헬로키티 담요팩'을 선보였다.

이 상품을 통해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중 네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쿼트컵과 헬로키티 무릎담요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슬레 핫초코 제품 리뉴얼을 기념해 핫초코 오리지날(600g) 제품 구입 때 네슬레 로고가 새겨진 무릎담요를 선물로 증정하는 패키지를 내놨다. 총 3만6000개를 준비했으며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왼쪽부터) 이디야커피, bhc, 할리스커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커피는 겨울 한정 판매 제품인 수플레 치즈케이크 라테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어리와 달력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영수증에 출력된 행운번호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바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다이어리 표지 커버는 이탈리아산 고급 가죽을 사용했고, 내지 디자인은 잘 쓰지 않는 기능을 과감히 배제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치킨브랜드 bhc는 전화 주문과 카페형 매장인 bhc 비어존에서 마법의 치킨 '뿌링클' 구매객에게 캘리그래퍼인 '아넬리스'와 협업을 통해 제작한 2015 감성 다이어리를 제공한다. 표지는 하드케이스로 처리해 고급스러운 질감을 살렸고 프리노트 페이지도 늘려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매년 특별 제작한 다이어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할리스 커피와 스타벅스 이 외에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도 개성 넘치는 제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