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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百, 고객·협력사 동참 '착한쇼핑 사랑나눔' 캠페인 전개…"매출 2% 기부"



현대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세일 기간 동안 고객과 협력사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벌인다.

백화점 측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착한쇼핑 사랑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여성패션·아동스포츠·잡화·해외패션 등 전 상품군 327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러브이즈베터(Love is Better)'라고 적힌 사랑나눔 마크가 붙어있는 상품을 고객이 구매하면 백화점과 해당 협력사가 매출액의 1%씩, 총 2%를 자동으로 기부하게 된다. 백화점이 협력사가 기부한 금액 만큼을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기부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에트로·비비안웨스트우드·헨리베글린·쟈딕앤볼테르·마쥬·산드로 등 해외 유명 인기 브랜드도 이번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협력사 중 약 70% 이상인 230여 개 브랜드가 사회공헌활동을 참여한 적이 없었다"며 "최근 소비가 저조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이 좋은 뜻에 동참해준 만큼 협력사 명의로 원하는 곳에 기부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여기서 모인 사랑나눔 기부금은 협력사 이름으로 대한사회복지회, 세이브더칠드런·굿네이버스·대한적십자사·연탄은행 등 ▲사회복지 ▲아동복지 ▲해외구호단체 31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예상 모급 액은 2억원 정도다.

이 밖에도 현대백화점은 캠페인 기간동안 고객들과 직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열린사랑 봉사나눔' 행사와 사랑의 김장나눔 체험 행사를 무역센터점 등 주요 점포에서 펼친다.

이에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7월 공급과잉으로 가격이 폭락한 양파 농가 지원을 위해 양파 130톤을 공짜로 나눠주는 '양파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고, 지난달엔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올 들어 전국에서 가장 먼저 구세군 자선 모금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특히, 기부에 재미 요소를 부각시키기 위해 기존 빨간색 구세군 냄비 대신 기부할 경우 조명이 바뀌는 '디지털 LED 자선 트리'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실장(상무)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니즈에도 불구하고 자금·인력 등 에 문제로 사정이 여의치 않은 중소협력사들에게 CSR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협력사들이 자율적 참여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의 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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