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유통업계 '소비자와 호흡'…UCC·마케팅 공모전 눈길

고객과 소통 강화·브랜드 인지도 높여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가에서 다양한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브랜드 실제 타깃의 감성을 자극하는 수기공모전은 물론 대학생 취업에 도움을 주는 마케팅 공모전, 세계인이 참여하는 공모전 등 그 종류와 스케일도 다양하다. 업계 관계자는 "공모전은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이 호흡하고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여자의 행복'을 주제로 한 '제1회 여자의 행복' 수기 공모전을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현명한 여자상) 1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형지 상품권을, 최우수상(행복한 여자상) 2명에게는 형지 상품권 100만원을, 우수상(아름다운 여자상) 10명에게는 형지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카페베네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선물한다.

해피랜드 F&C의 경우 다음 달 7일 '제1회 해피랜드 로고송 UCC공모전'의 참가작을 접수한다.

참여 방법은 해피랜드 홈페이지에서 해피랜드 로고송을 다운받아 30초에서 3분 분량의 UCC 동영상을 제작한 후 사이트에 접수하면 된다. 총 24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 입사 때 가산점을 부여한다.

오리온은 다음 달 7일까지 '핫브레이크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벌인다.

이번 공모전은 2년제 이상의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또는 팀(최대 3인)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 분야는 마케팅 기획안·미디어 제작물 등 2개 부문이다. 총 7팀을 선발,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오리온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공모전도 눈길을 끈다. 28일까지 진행되는 '2014 탐앤탐스 THINK 광고공모전'에서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태국 등 탐앤탐스 매장이 있는 해외 현지인을 포함해 세계인을 대상으로 광고작품을 응모 받는다. 대상 1팀과 우수상 2팀을 각각 선발해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탐앤탐스 글로벌 광고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