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누적 1150만 캔 판매…한국인 5명 중 1명 마셔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손봉수)는 25일 출시 2주년을 맞은 자사의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가 지난 10월까지 누적 판매량 1150만 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민 5명 중가운데 1명 꼴로 이 제품을 마신 수치라는 것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2012년 11월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을 출시하며 수입 제품 위주의 무알코올 음료 시장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알코올 함유율 0%의 제품으로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에서나 술을 마실 수 없는 이들에게 대체 음료로 각광 받으며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국내 브랜드라는 강점을 살린 마케팅과 다양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하이트제로0.00'의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올해 16% 상승했다.

지난 4월에는 월드컵 시즌을 겨냥해 축구경기를 하고 있는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패키지의 '하이트제로0.00 2014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인기를 끌기도 했다.

현재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3대 대형 할인점과 4대 편의점은 물론 음주를 할 수 없는 상황의 소비자를 고려한 고속도로 휴게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공략한 약국 등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건전한 음주 문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무알코올 음료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다"며 "이런 시장 상황에 힘입어 내년도에는 '하이트제로0.00'의 판매량이 기존대비 30%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 제품의 탄생 2주년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이벤트 게시글에 2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제로0.00'를 위한 덕담과 격려의 덧글을 남기면 된다. 1등 3명에게는 외식상품권, 2등 5명에게는 영화예매권, 3등 10명에게는 '하이트제로0.00' 6본입을 증정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