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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의류 업종, 10월 백화점 의류 기존점 매출 감소…신 채널 확대 주목해야"-한투

한국투자증권은 26일 의류 업종에 대해 10월 백화점 의류 기존점 매출이 감소했다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0월 백화점 기존점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2.2%감소했고 가정 용품 및 잡화 제외 시 일반 의류 매출은 3.1% 떨어졌다"며 "부진했던 9월의 2.5%보다 감소폭이 심화됐다"고 밝혔다.

나 연구원은 "10월 대형마트 의류 기존점도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6%Y 내렸다"며 "9월의 15.2%보다는 개선됐으나 매출 비중이 6.8%로 큰 의미가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백화점 10월 복종별 의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남성복이 6.5%, 여성캐주얼 0.8%, 잡화가 3.5%, 아동과 스포츠 1.6%로 내렸다"고 말했다.

나 연구원은 "백화점 구매건수와 구매단가 각각 1.1% 하락했다"며 "8월 객단가 11.7% 반짝 상승 후 2개월 연속 역신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기대보다 약한 의류 매출을 보였다"며 "3분기 평균 의류 매출 증가율은 2분기보다 개선 됐지만 부진한 10월과 작년 11월 높은 기고를 감안시 4분기 백화점 의류 매출 개선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나 연구원은 또 "전체 소비 경기 회복 온기는 약하다"며 "다만 탈 백화점 가속화되고 있어 패션 업체별 매출 성장 속도는 차별화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어 "온라인, 아울렛 등 신채널 확대와 개별 브랜드 사업 확장 주목해야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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