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교보생명,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서 '기업 종합대상' 수상

교보생명은 26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소셜미디어 부문 '기업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비영리 민간단체인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대외활동 등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이 활발한 기업을 발굴·시상하는 이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 회사는 5000여명의 고객패널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고객참여성·관계지향성·정보활용성 등 '고객소통경쟁력' 12개 항목 심사결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인 사례는 지난해에 이어 선보인 SNS드라마 '아빠의 노트'다. 이 드라마는 '가족사랑'이라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전달해 3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금융업계 최초로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오픈해 새로운 소셜마케팅을 시도 한 점도 주목받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인정 받은 것"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