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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오뚜기 '뿌맥(뿌셔뿌셔+맥주)' 대학가 찾아 마케팅 나서

오뚜기가 대학가를 찾아 '뿌셔뿌셔' 안주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오뚜기 제공



최근 맥주와 특정 안주를 합쳐 부르는 '감맥'(감자+맥주) '피맥'(피자+맥주) '튀맥'(튀김+맥주) 등의 신조어가 넘쳐 나고 있다.

다양한 스몰비어 전문점에서는 생감자 튀김을 대표 메뉴로 한 감맥(감자+맥주) 안주를 저렴한 가격대로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피자와 맥주를 조화시킨 '피맥'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자와 함께 자몽 맥주·수제 맥주 등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피맥집'은 주로 홍대·이태원·가로수길 등 젊은 소비자가 주로 찾는 핵심 상권에 자리 잡고 있어 퇴근길 직장인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오뚜기는 자사의 '뿌셔뿌셔' 제품을 들고 홍대와 건대 등을 찾아가 로드 프로모션을 실시하면서 '뿌맥'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1999년 출시한 부셔먹는 라면 스낵인 '뿌셔뿌셔'는 불고기 맛·바베큐 맛·양념 치킨 맛·떡볶이 맛 등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맥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가격 부담도 낮은 메뉴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추세다"며 "이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기기에 적합한 안주로 '뿌셔뿌셔'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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