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가 다가오며서 회식 등 끊임없이 이어질 술자리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남성보다 알코올 분해 능력이 떨어지는 여성들은 본인의 주량을 넘어설 때까지 술을 마셔야 하는 자리를 꺼려하고 다음 날 숙취와 피부도 걱정이다. 이에 여성들에게 적합한 기능성 숙취해소 제품들을 소개한다.
먼저 동아제약의 '모닝케어 레이디'가 있다. 모닝케어 레이디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국내산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액과 밀크씨슬 추출분말, 울금과 함께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연잎 추출물 ▲히알루론산 ▲그린커피빈 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 또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 블루베리 농축액이 추가됐으며 회사는 제품 용량을 75㎖로 줄여 복용 편의성을 더했다.
열대과일 맛 주스와 망고 맛 젤리로 잘 알려진 한독 '레디큐'는 울금(강황)에서 추출한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출시된 젤리 형태의 '레디큐 츄'는 1개당 커큐민을 10㎎ 함유하고 있으며 젤리 3개가 개별 포장돼 있어 음주량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다. 게다가 부피가 작아 여성들이 핸드백에 넣고 다니기에도 좋다.
CJ헬스케어의 '컨디션레이디'도 빼놓을 수 없다.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과 자리와 황기 등 숙취해소 효능이 있는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과 함께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이 추가됐다. 또 손상된 지방간 회복에 도움을 주는 항지간작용 외에도 가르니틴을 생성해 신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베타인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을 통해 음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더해준다.
한국코와의 '카베2코와과립'도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쉬워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양배추 유래 성분인 MMSC를 주성분으로 하는 카베2코와과립은 위 점막 수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제산성분이 함유돼 숙취로 찾아오는 위통이나 속쓰림에 효과적이다. 더욱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비타민B1과 신진대사를 증진해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울금이 어우러져 숙취해소의 효과를 증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