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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인포그래픽] 눈 오면 '20대는 패딩, 40대는 전기매트' 구입

/옥션 제공



세대별 눈이 오면 연상되는 상품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옥션은 지난달 17일부터 30일까지 회원 총 1276명을 대상으로 '첫눈과 겨울 준비'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에 대한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23.2%가 '장갑·패딩·레깅스 등 방한의류'라고 답했으며 이어 '호빵·어묵 등 간식(17.2%)' '길거리 데이트(21%)' '빙판길(16%)'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13.2%)' '스키·보드 등 겨울 스포츠(6.3%)' '기타(3.1%) 순이었다.

이 가운데 20∼30대 응답자는 장갑·패딩 등 방한용품(29.8%)을, 40∼50대는 난방용품(24.3%)을 가장 먼저 떠올렸다.

실제 지난해 첫눈이 온 날(11월 18일) 옥션에서 당일 판매량이 가장 높았던 상품은 손 난로, 방풍비닐, 감귤, 뽁뽁이 순이었으며 이 중 20∼30대는 손 난로와 긴 팔 내의 등을, 40∼50대는 방풍비닐, 문풍지 등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한편 눈이 오면 생각나는 음식으로 세명 중 한 명 꼴로 '커피(32.3%)'를 꼽았다. 가락국수·라면 등 국물음식이 27.3%로 뒤를 이었고 '피자·치킨 등 배달음식(19.7%)' '사케 등 술(11.3%)' '떡볶이 등 분식(7.5%)' 순으로 나타났다.

옥션 홍윤희 홍보팀장은 "설문조사를 통해 나타난 청년층과 중장년층의 쇼핑심리가 실제 상품 판매와도 일맥상통해 흥미로운 결과"라며 "유통가에서 첫눈은 방한의류부터 난방용품까지 전반적인 겨울 소비심리를 진작시키는 신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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