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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홈플러스, 4일부터 '나눔과 감동의 페스티벌' 전개…먹거리·생필품 최대 50% 할인

판매 이익금 '소아암·유방암 환자' 지원



홈플러스(사장 도성환)가 4일부터 31일까지 '나눔과 감동의 페스티벌' 행사를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전국 전 점포와 몰(Mall)·온라인·SNS 등 전 채널을 활용해 연말 시즌 사상 최대 규모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줄여주고 임직원과 고객, 협력회사와 함께 대규모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회사 측은 일반적인 유통행사와 달리 '나눔과 감동'이라는 타이틀로 행사상품 매출액 일부를 유방암과 소아암 치료 지원에 사용해 고객이 쇼핑하는 것만으로도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소비' 문화를 마련하고 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 규모 '나눔 플러스 봉사단' 출범도 계획하고 있다.

먼저 이 기간 핵심 신선식품 할인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사전 예약 최대 50% 할인 ▲대한민국 대표 상품전 ▲겨울 상품 최대 50% 할인전 등을 마련했다.

삼겹살·목심·딸기·밀감·바나나·파프리카·한우 곰거리·혼합곡·오색현미·청포도 등 대표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10일까지는 케이크·킹랍스터·크레이피시·완구 등 크리스마스 시즌에 구매하기 어려운 인기 상품들을 사전 예약판매를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생수·치즈·화장지·섬유유연제·샴푸·간장 등의 등 주요 생필품을 1+1 판매한다.

파이니스트 와인 행사 상품 3병 구매 때 50% 할인, 소스·파스타·치즈 2개 구매 때 30% 할인, 굴·홍게·석화 등 전국 유명산지 대표 특산물전, 스팸·너구리·초코파이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대한민국 100대 대표 상품전도 준비했다.

전국 홈플러스 몰에서는 160여 개 브랜드 패션 잡화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인터넷쇼핑몰에서는 20일까지 유명 브랜드 명품 잡화를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Black Gift Days 기획전을 연다. 11일부터 24일까지는 주방가전·베이비용품 300여 종을 최대 65% 할인전 등을 실시한다.

이번 '나눔과 감동의 페스티벌'은 상품 프로모션과 사회공헌활동이 결합된 대규모 캠페인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

홈플러스와 240여 개 협력회사 참여하는 가운데 1000여 가지 행사상품 매출 일부를 소아암 어린이 치료 지원에 사용한다. 70여 종의 행사 생필품 매출 1%는 소외계층의 유방암 치료에 사용된다. 유방암과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꿈과 희망의 음악회'도 마련했다. 21일까지는 케이크 판매 금액의 2%를 적립해 전국 점포 인근 어려운 이웃에게 케이크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 홈플러스의 '나눔 플러스 봉사단'을 통해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무료 배식, 연탄 나르기, 김장 담그기 등 12월 한 달간 1만 시간의 자원봉사를 하는 '10,000℃의 열정' 캠페인을 펼친다.

SNS를 통한 사회공헌 이벤트도 전개해 홈플러스 공식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에 응원 댓글이 달릴 때마다 2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총 1만개 댓글이 달리면 소아암 어린이 치료와 유방암 환자 재건수술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며, 홈플러스 공식 블로그에서는 나만의 건강 비법을 댓글로 남긴 고객 100명에게 유방암 검진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이 회사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상품 할인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과 고객, 협력회사가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연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매장과 온라인·쇼핑몰·SNS 등 전 채널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작은 감동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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