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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마트몰, 우수 중기 상품 모음 '생기발랄 장터' 운영 개시



이마트가 '아이디어 벤쳐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이마트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중소기업들의 판로 마련과 중장기적인 성공을 취지로 이마트몰 기획전 페이지에 공간을 마련해 '생기발랄 장터' 코너를 개설하고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또 다양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이 분야 상품을 생산하는 국내 벤쳐 기업들의 입점을 적극 유치하고, 좋은 아이디어와 상품성이 검증됐지만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수 중소기업에도 동반성장 기금을 마련하는 등 이들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실제로 지난달 27일 이마트몰에 오픈한 '생기발랄 장터'는 실용성 위주의 아이디어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20~30대 온라인 쇼핑몰 이용객들이 유머가 담긴 디자인 상품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을 감안해 온라인몰에 이 상품들의 판로를 마련했다.

이 장터는 ' 주방 아이디어 마켓' '소비자가 알려준 아이디어 상품! 퀄키' '기발한 생활상품' 코너 등 총 47개사, 170여개 상품이 입점해 있다.

이마트 측은 '생기발랄 장터'의 하루 매출액은 200만원 정도로 걸음마 단계지만 정기적으로 메인 페이지에 기획전 배너와 입점 상담 배너를 노출하고 앱(APP)푸쉬 홍보, 이마트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향후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장터를 기획한 강지은 이마트몰 생활담당 바이어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 특성상 실험성 높은 중소기업 상품들이 각광받는 시대가 올 것이다"며 "국내 우수 벤쳐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윈-윈 파트너로 함께 성장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장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다양한 국내 기업 상품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해 헤어용품으로 특허까지 받은 '매직 모히칸'(7900원) 상품은 옆 머리가 뻗치는 남성들의 고민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캠핑 때 번거로운 뒷정리가 필요없도록 숯·그릴 등을 일회용 숯불구이기 세트로 제작한 '원그릴'(7900원), 외출 때 들고 다니다가 강약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비데'(2만1500원), 배변 훈련을 하는 유아를 엄마 목소리로 칭찬할 수 있는 유아변기 '인텔리전트포티'(7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그동안 디자인과 아이디어는 있었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젊은 벤처기업들에게 문을 활짝 열린 셈"이라며 "이번 실험 모델이 성공하면 상품성이 검증된 제품들을 이마트의 다양한 유통채널망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도 전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격을 통해 국내 우수 창조경제 중소기업들을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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