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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완구 업계 "크리스마스 대목 잡아라"

또봇 vs 카봇…신제품·프로모션으로 승부수

또봇 델타트론/영실업 제공



완구 업계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채비에 돌입했다. 연 중 11∼12월에만 전체 매출의 30%가 발생하는데다, 크리스마스가 연말 매출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에 크리스마스 시점에 맞춰 신제품을 쏟아내고, 대형 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판촉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영실업은 '또봇'을 내세워 크리스마스를 공략한다. 대형 마트뿐만 아니라 SNS·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주력 브랜드인 또봇을 홍보한다.

출시 5주년을 맞아 이달 28일까지 대형 마트에서 또봇 일부 모델에 한해 20% 할인행사를 연다. 이 외에 또봇· 바이클론즈·시크릿쥬쥬 등 브랜드 별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에서는 '또봇 델타트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또봇 새 제품을 증정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김포 롯데몰에는 약 8m 높이의 '또봇 델타트론 조형물'을 설치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달군다.

10월까지 올해 매출 목표의 80%를 이미 달성한 영실업은 남은 기간 동안 1000억원은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손오공은 크리스마스까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펜타스톰/손오공 제공



지난달 미니카와 카드, 변신완구를 결합한 '터닝메카드'를 출시한데 이어 5대의 카봇이 합체해 하나의 카봇으로 만들어지는 '펜타스톰'을 선보인다. 펜타스톰은 8일 투니버스, 26일 KBS1TV에서 방영되는 크리스마스 특별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 '최강전사 미니특공대'의 4단 변신 무기 1종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출시와 함께 주요 마트에 시연 도우미 450여 명을 배치해 신제품을 홍보한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가 가장 큰 성수기이다 보니 이를 대비해 업체들이 신제품을 많이 쏟아낸다"며 "신제품을 비롯해 기존 제품들도 늘어나는 수요를 감안해 공급 물량을 늘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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