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좋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7일 신한카드는 중고차 전문 기업 중고차닷컴(주)과 손잡고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차량을 가장 좋은 가격에 안심하고 팔 수 있는 맞춤 입찰 서비스 '팔카옥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역(逆)경매입찰서비스인 '팔카옥션'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 전문 평가사가 방문해 차량의 성능과 상태를 직접 평가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 평가된 차량 정보는 평가사의 스마트폰을 통해 팔카옥션 CCC(Customer Consulting Center)로 전송되고 구매자(팔카옥션 인증 중고차 매매업체 및 딜러)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실시간 입찰에 참여하게 되는 방식이다.
또 현장에서 내 차를 매입할 다수의 구매자들이 모바일앱 시스템을 통해 입찰에 참여하기 때문에 발품을 팔며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다.
아울러 전화 한 통이면 상담에서 평가부터 입찰과 판매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서류 절차와 차량 탁송, 대금 입금도 중고차닷컴(주)에서 바로 진행된다.
고객은 상담 신청과 최종 판매 여부 결정만 직접 하면 되며, 일반적인 차량 매매비용 외 경매와 차량평가에 필요한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팔카옥션을 통해 차량을 판매하고 3개월 이내 신한카드 할부금융 또는 오토리스 금융상품을 이용해 차량 구입할 경우 블랙박스 증정 이벤트와 중고차닷컴에서 차량구입 시 주유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중고차의 경우 정가(定價)는 없지만 그에 근접한 합리적인 가격은 존재한다는 생각으로 도입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차를 팔면서 느끼는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적정한 가격과 판매 과정의 편리함, 신속성인데 팔카옥션 중고차 역경매입찰서비스가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