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들은 생활 속에 윤택함과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한편으로는 사용 중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기 마련이다. 이에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가 실사용 시 불편하게 여기는 점들을 해결해주는 가전들이 눈길을 끈다.
빨래를 꺼낸 직후 옷에 묻은 먼지를 일일히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삼성전자의 세탁기 '워블'은 빨래 후에 먼지나 보풀이 발생할 걱정을 덜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탁조 내부에 특허 받은 2개의 다이아몬드 필터가 장착돼 있어 옷감에 묻은 보풀, 실밥과 같은 빨래 먼지를 제거해 번거로움을 덜었다. 다이아몬드 필터는 소비자가 육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청소까지 손쉽게 할 수 있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 '워블 세탁방식'을 적용해 기존 전자동 세탁기와 달리 물살을 좌우뿐만 아니라 위아래로 움직이게 해 더욱 깨끗하게 세탁한다. 다림질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무선 스팀다리미가 유용하다.
테팔의 '프리무브' 무선 스팀다리미 업그레이드형 제품은 선이 엉키고 꼬이는 불편함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방향을 바꿔가며 다림질 할 수 있다. 최대 2400W의 강력한 파워에서 나오는 풍부한 스팀과 강력한 수직 스팀 기능으로 옷감을 빠르고 쉽게 다릴 수 있다. 열판 전체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76개의 스팀구멍으로 옷감에 고르게 스팀이 분사돼 효율적인 다림질이 가능하다. 식재료를 다지거나, 분쇄하기 위해 사용하는 믹서기의 경우 믹서기 보틀에 음식물 냄새나 양념 색깔도 베기 쉽다.
한일전기의 티타늄 골드 대용량 믹서는 보틀에 위생적인 티타늄을 적용해 염분이나 강한 양념을 사용해도 변색이나 냄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믹서에 사용된 티타늄의 특성상 열전도가 느려 차갑거나 따뜻한 재료를 바로 넣어도 보틀이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칼날의 경우에는 고강도 티타늄 코팅으로 영양소 파괴가 적고 금속 냄새가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