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내년 1월 23일까지 'T전화'를 통해 사회공헌 'NGO'에 기부 한 고객 전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T전화'의 '연락처·T114 검색'에서 '기부'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기부 참여 'NGO'를 검색할 수 있으며, '보이는 통화'를 통해 화면을 보면서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T전화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NGO는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기아대책', '세이브더칠드런', '한국해비타트' 등 4곳이다.
T전화를 통해 기부 완료 후 자동으로 오는 단문메시지(SMS) 링크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은 던킨 커피·도넛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받는다. 상세 기부 내역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의 청구서 화면에서 조회 가능하며, 연말정산 혜택도 받는다.
연말연시를 맞아 T전화 테마 3종도 신규 출시됐다.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 테마' 2종과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미생 테마' 1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 테마를 설정한 고객이 인근 편의점에 스마트폰을 제시하면 딸기 우유를 제공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SK텔레콤은 최근 드라마로 크게 인기를 끈 '미생'의 원작 만화를 소재로 캠페인 안내 홈페이지를 꾸며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하태균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혁신적 서비스인 '보이는 통화'를 통해 고객들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통해 '보이는 통화'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통화 플랫폼 T전화는 이용 고객이 4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월 SK텔레콤이 처음 선보인 T전화는 전화의 기본 기능인 '통화'에 데이터를 결합해 '통화 이상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 서비스로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