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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 호응…2주간 1만5천명 참가

/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지난 1일부터 환경보호실천을 위한 에코프로젝트를 전국 매장에서 본격적으로 전개한지 2주만에 '일회용컵 줄이기'에 동참한 고객이 무려 1만5000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일회용컵 줄이기' 캠페인은 화개농협 청보리순차를 선택한 모든 고객에게 일회용 종이컵 대신에 무료로 고급 에코 핸들드링킹자 (이하 '에코컵')에 담아 제공하면서 이후 일회용컵이 아닌 개인 컵으로 음료 주문할 수 있도록 실천 기회를 주는 행사이다.

또 매장에서 어떤 제조 음료를 선택해도 2000원만 추가하면 음료를 고급 '에코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의 홍보를 위해 서포터즈 '에코프레즐러' 43인과 함께 SNS와 개인 블로그는 물론 대학교나 오피스·관광단지 등에서 에코상식퀴즈 대회 등의 환경운동 행사를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 마케팅기획팀 이제훈 팀장은 "행사 시작 2주만에 무려 1만5000명 이상의 고객들이 일회용컵 줄이기에 참여해 환경사랑 실천에 동참을 약속했다"며 "일회용컵 사용량이 많은 커피전문점으로서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탐앤탐스 에코프로젝트 첫 캠페인 '일회용컵 줄이기'는 내년 1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이후 두 번째 프로젝트를 준비해 지속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탐앤탐스는 매년 환경에 대한 주제로도 광고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미국·중국·태국·싱가포르·몽골에 이르기까지 국제광고공모전으로서 그 범위를 넓혔으며, 마감 집계 총 2400여 작품이 제출됐다고 한다.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작품은 오는 16일부터 탐앤탐스 페이스북에서 네티즌 심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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