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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서진원 신한은행장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全관왕 달성…새로운 '고객가치' 제공할 것"

서진원 신한은행장/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14일 올 한해 5곳의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KS-SQI(6월)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 GCSI(6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SQI(7월)와 KCSI(10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NCSI(12월)다.

이는 모두 은행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측정하는 직접조사방식으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5개 조사 모두에서 단독 1위를 차지한 것은 신한만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그 동안 전 임직원이 '고객 중심'이라는 조직의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명실상부한 고객 만족 최고 은행이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 한해 영업 현장의 활기찬 CS 문화 확산 등을 위해 '3활(活)운동 (활력(活力) 인사, 활력(活力) 응대, 활력(活力) 지원)'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 고객중심적인 사고 확립을 위해 소비자보호 지수를 신설, 성과지표로 활용 중이며 금융소비자의 알 권리 실현을 위한 금융정보지인 '신한 금융정보 가이드'를 창간해 분기마다 금융소비자가 알아야 할 주요 이슈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의사결정 권한이 있는 본부 부서장이 직접 참여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운영하는 한편 전 임원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종합대책 등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모든 경영 활동을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서진원 은행장은 "신한은행은 창립 때부터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중심경영을 펼쳐 왔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통을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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