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홈플러스, 국내 유통업체 최초 '핑크 레몬' 선봬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국내 유통업체로는 처음으로 핑크 레몬과 마이어 레몬 등 이색 레몬을 선보였다.

핑크 레몬은 겉은 초록색 줄무늬로 과피가 얇고, 속은 분홍빛으로 미국에서도 희귀한 상품으로 손꼽힌다.

미국 캘리포니아 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해 국내 유통업체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핑크 레몬은,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레모네이드나 칵테일에 사용할 수 있다.

마이어 레몬은 오렌지와 감귤·레몬의 교배종으로 과피가 매끄럽고 얇으며 일반 레몬과 비교해 당도가 높은 편이다.

가격은 개당 각각 1000원으로 작전점·울산점·동광주점·성서점·부천상동점·아시아드점·대전둔산점·금천점·잠실점·고양터미널점·상봉점·세종점·야탑점·목동점·방학점 등 15개 점포에서 판매 중이다.

홈플러스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이색 과일을 비롯해 수입 산지 다변화에 따른 신규 산지 발굴에 나서 빠르게 변해가는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으로 국내 과일 시장에 새로운 경쟁력을 갖춰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올해 초 아시아 최초 아프리카산 바나나를 비롯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호주산 포도를 선보였다. 인도에서 일년 중 4~5월에만 수확이 가능해 희귀하다는 알폰소 망고도 냉동으로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그 결과 2013년에 취급하던 이색 과일은 9종이었지만 올해는 무려 두 배 가량 증가한 17종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열대과일의 경우 지난 2년간 다양한 산지와 상품 개발의 결과로 두리안·패션후르츠 등 국내에서 보기 힘들던 상품을 내놨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