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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우리은행, 채팅으로 금융상담받는 '우리톡 상담' 서비스 오픈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15일 채팅을 통해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는 '우리톡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유선통화나 이메일을 이용했던 기존 상담서비스에서 한 단계 발전된 서비스로, 인터넷 뱅킹 등 비대면 금융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웹 기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나왔다.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우리은행 스마트금융 앱'설치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은 상품코너에 있는 상담안내 배너를 누르면 채팅창이 뜨면서 상담원과 1:1 대화가 시작되며, 상담 후에는 신규 가입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톡 상담은 공공장소나 사무실 등 전화상담이 곤란하거나 외부의 노출을 꺼리는 고객들도 편하게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며 "전화로 대기할 필요없이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우리은행은 지난 7월 펀드 가입시 전문가와 화상캠을 이용해 상담이 가능한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비대면 금융거래 증가에 따른 고객상담 시스템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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