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한화생명, 업계 최초 콜센터 상담시간 토요일까지 확대

/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은 15일부터 콜센터 고객 상담업무 시간을 평일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요일 콜센터 업무는 생명보험사 최초로 시행되는 것으로 기존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업무를 진행했다.

이번 조치는 근무시간 중 전화 상담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자영업자, 특수업종 종사자 등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콜센터에서는 보험상품과 보험금지급 문의는 물론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계약내용 변경, 제증명서 발급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콜센터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상담서비스 앱(App)도 내년 상반기 중 개발할 예정이다.

김현철 한화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아침 7시부터 야간까지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생보업계에서 한화생명이 최초"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