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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한은행 서민 금융지원 1위

국민·기업·우리 등 3개 은행 공동 2위

올 한해 서민금융 지원을 가장 많이 한 곳은 신한은행으로 나타났다.

반면 외환은행과 씨티은행, 수협 등은 주요 은행 중 가장 저조한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금융감독원은 서울 중구 명동 YWCA회관에서 서민금융 유공자 포상식을 열며 새희망홀씨 등 서민금융상품을 취급하는 16개 은행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활동을 평가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 한해 새희망홀씨 등 서민대출 중 저신용·저소득자 대출 금액 비중과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구제활동 등 서민금융 지원활동을 종합 평가한 결과다.

신한은행은 은행들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 등급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서민금융 지원활동 전반적인 부문에서 고른 실적을 평가받았으며, 서민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금감원으로부터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어 국민·기업·우리 등 3개 은행은 '양호' 등급을 받아 공동 2위에 오르며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민·기업·제주은행 등 3개 은행의 등급이 지난해보다 상승했다. 부산·대구·농협·하나·외환은행 등은 등급이 떨어졌다.

외환은행과 씨티은행, 수협 등 3개 은행은 5등급 평가에서 최저인 '저조' 등급을 받았다.

한편 이번 포상은 신한·KB국민은행장과 서민금융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진웅섭 금감원장은 "은행은 서민금융지원을 단순히 소외된 이웃을 돕는 차원이 아니라 금융소비자로서 서민의 권리 보호와 금융시스템 안정을 위한 선결과제로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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