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웹어워드 코리아 보험부문 대상 수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쳐.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자사 홈페이지가 2014년 '제11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웹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론칭 또는 리뉴얼한 웹사이트 중우수하고 혁신적인 곳을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는 국내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디자인·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기술·콘텐츠 등 총 8개 부문에서 40개 평가지표를 토대로 수상작을 평가했다.

이 회사 홈페이지는 고객이 스스로 쉽고 간편하게 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 UI/UX, 콘텐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직관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UI/UX가 적용돼 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보험 서비스의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는 보험상품과 생년월일, 성별, 흡연여부만 입력하면 보험료를 알려주는 보험료 계산기를 탑재했다.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보험가입 UI/UX를 새롭게 리뉴얼하기도 했다.

유용한 콘텐츠도 두루 갖췄다. 나에게 필요한 보험을 확인할 수 있는 '보험 제대로 알기' 메뉴는 기존 보험사들이 공유하지 않는 보험 가입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라이프플래닛 추천설계'를 통해 다른 고객들이 많이 설계한 내역을 보여줘 각자에게 맞는 보험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박창원 라이프플래닛 마케팅팀 팀장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생명보험에 대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홈페이지를 만들고, 끊임없는 혁신을 시도한 것이 수상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