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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 인터넷', 서비스 출시 2달 만에 10만 가입자 돌파

사진제공=KT



KT가 국내 최초로 전국에 상용화한 '올레 기가 인터넷'의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2달 만에 10만명을 넘어섰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기존 100Mbps의 광랜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최대 1Gbps 속도를 제공, 인터넷으로 영화, 음악, 초고화질(UHD) 콘텐츠 이용을 원하는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달 간 가입자 분석 결과 ▲수도권 지역 아파트 거주자 ▲고화질, 대용량의 동영상 콘텐츠 사용자 ▲올레 기가 콤팩트(500Mbps) 서비스 선택 비중이 높았다. 가입자 50% 이상이 수도권 거주자로, 인터넷 가입자의 수도권 비율이 40%임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를 보인 것이다. 이는 수도권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많고 인프라 구축이 용이한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기가 인터넷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이 일반 인터넷 대비 4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는 동영상 등 대용량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고객 니즈가 일반화돼 이로 인한 빠른 속도와 안정된 품질 제공이 고객 유치의 핵심 요인으로 부상했다.

이와 함께 올레 기가 콤팩트의 인기도 주목된다. 출시 초기 1Gbps를 제공하는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이 주를 이뤘으나 12월 현재 500Mbps 상품 비중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기가 인터넷이 소수의 고객만이 아닌 대중적인 '일상재'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KT는 2016년까지 주요 시설 및 아파트 단지의 기가인프라 구축을 완료, 대한민국 어디서나 기가 인터넷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기가 인터넷 가입 추세 증가 현상은 통신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가 인터넷 기반 위에 산업간 융합이 활성화 되고 편리함을 넘어 편안함을 주는 기가토피아 세상을 KT가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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