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혼 고객을 위해 미팅을 주선하고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며, 장례준비까지 지원한다.
상조회사나 웨딩업체의 이야기가 아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카드사들이 마련한 이색 서비스들이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카드사들은 육아와 결혼, 일상 생활과 장례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이른바 요람에서 무덤까지 생애 전 부분에 걸쳐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는 셈이다.
삼성카드는 웨딩전문회사 가연, 듀오와 손잡고 '12월의 미팅파티'를 준비했다.
연말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30대 미혼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육아를 위한 할인과 정보 교류의 장도 마련돼있다. 롯데카드 육아클럽이 바로 그것.
롯데신용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육아클럽은 가입 6개월간 롯데마트와 파스퇴로몰, 제로투세븐, 아가방 등에서 육아용품 구매시 결제 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또 목표금액 달성시 선택한 추가 이용금액의 1%를 롯데포인트로 다시 받을 수 있다. 특히 롯데카드의 웨딩클럽서비스 가입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캐시백 한도를 2배 더 늘여준다.
개인이 보유한 자동차를 팔아주기도 한다.
신한카드는 중고차 전문 기업 중고차닷컴(주)과 함께 개인 차량을 가장 좋은 가격에 안심하고 팔 수 있는 맞춤 입찰 서비스 '팔카옥션'을 내놨다.
이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 전문 평가사가 방문해 차량의 성능과 상태를 직접 평가하며, 평가사의 스마트폰을 통해 팔카옥션 CCC(Customer Consulting Center)로 전송돼 입찰할 수 있게 된다.
고객은 상담 신청과 최종 판매 여부 결정만 직접 하면 되며, 일반적인 차량 매매비용 외 경매와 차량평가에 필요한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상을 당하거나 장례를 준비 중이 고객을 위한 상조서비스도 있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슬픔을 함께하는 'KB마음*드림 장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 1월말까지 KB국민카드 고객은 장례식장과 제수용품, 종합병원등 장례 관련 업종에서 건당 150만원 이상 결제시 신용카드 1% 청구할인과 체크카드 0.5%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전화 한 통으로 추가한도 부여와 장례 지도사 파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례컨설팅 'The Memory'(이하 더 메모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고객은 장례 준비부터 안치까지 필요한 모든 사항을 무료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더 메모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기본 한도 외에 추가 한도를 최고 1500만원까지 부여한다. 추가 한도는 장례식장과 묘지, 종합병원, 개인병원, 응급실운영병원 등 장례 시 비용 지불이 필요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드사 관계자는 "기존에 카드사 서비스가 웨딩이나 여행, 쇼핑과 관련한 이벤트를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앞으로는 비슷한 내용의 행사보다 고객 편의와 기호에 맞는 다양한 이색서비스가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