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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은행연합회, 금융소비자·감정노동자 보호 위한 연합 세미나 개최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은행협회 제공



전국은행연합회는 22일 금융투자협회와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등과 손잡고 '금융소비자 및 감정노동자 보호 연합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융소비자 보호제도 강화와 기업의 고객중심경영 확산, 소비자의 기대수준이 높아지면서 이를 악용하는 문제행동 소비자(블랙컨슈머)가 금융회사를 상대로 정당하지 못한 요구나 지나친 문제행동을 하는 사례가 증가한데 따라 열렸다.

특히 문제행동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며 자신의 감정을 감추고 고객을 응대해야하는 근로자의 고충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데다 고객의 과도한 요구나 욕설에도 미소지어야 하는 현실이 반영 된 것이다.

이날 금융회사와 노동조합, 소비자단체 등은 금융소비자와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한 공동선언과 세미나 개최,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금융소비자와 함께 감정노동자를 보호하는 실천약속을 선언하고, 금융권의 문제행동 소비자를 응대하는 원칙과 가이드를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금융계는 소비자의 지나친 문제행동으로부터 감정노동자를 보호하는 한편 다수의 일반 금융소비자들을 더욱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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