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LG유플러스 '유플릭스 무비', 올 최고 인기영화 2위는 '관상'…1위는?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영화 무제한 서비스 '유플릭스 무비'를 통해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는 '친구2'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유플릭스 무비 출시 이후 6개월 간 실제 시청시간을 기준으로 인기 영화 톱20을 선정한 결과 한국영화 '친구2'가 총 3만1398시간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어 '관상'(3만1296시간)이 2위,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2만9875시간)가 3위, '헝거게임:캣칭파이어'(2만5529시간)가 4위, '조선미녀삼총사'(2만4424시간)가 5위로 뒤를 이었다.

특히 유플릭스 무비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본 영화 톱20 중 한국영화가 14편을 차지할 정도로 국산영화의 강세는 '스마트폰 극장'에서도 이어졌다.

1위를 차지한 '친구2'를 비롯해 '조선미녀삼총사' 등 극장 상영 시에는 부진한 흥행성적을 보였던 작품들이 모바일 주문형비디오(VOD)에서는 인기를 끌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는 현재 블록버스터·오락영화 중심의 극장유통구조에서 유플릭스 무비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유통 플랫폼'이 등장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킨 것이라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문현일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팀장은 "영화관보다 더 저렴한 요금으로 더 많은 영화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내 폰 속 영화관'인 유플릭스 무비"라며 "앞으로 다양한 영화 장르는 물론 VOD 제공편수 등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유플릭스 무비는 1만7000편의 VOD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내년 1월 5일까지 유플릭스를 빛낸 영화 20편 중 한편이라도 감상한 이용자 중 500여명을 추첨해 빔프로젝터, CGV영화예매권, 단팥호빵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