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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90주년 기념주 한정판 '진로1924' 품귀 현상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90주년을 기념해 1만5000 세트 한정으로 선보인 '진로1924'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량 전량이 출고되는 등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11월 28일부터 대형마트·백화점 등을 통해 판매가 시작됐으며 출시 열흘 만에 준비 물량의 절반 이상인 9000 세트가 팔리는 등 출시 초부터 인기를 끌었다는 것이다. 또 한 달 만에 대부분 매장에서 품절되면서 고객센터로 구매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10년에 한번 나오는 한정판이라는 희소가치로 인해 연말 선물용으로 법인 등 단체구매 요청이 늘었기 때문이다.

1924년 창립 당시 하이트진로가 내놓은 소주는 쌀로 만든 증류식 소주 '진로'로 알코올 도수는 35%였다.

이번에 선보인 '진로1924'는 알코올 도수 35%의 프리미엄급 증류식 소주로 국내 최고 품질의 '이천쌀'로 만든 증류원액을 블랜딩했으며 700㎖ 제품 1병과 스토리북 1권, 전용잔 2개 세트로 구성됐다.

디자인은 프리미엄급을 나타낼 수 있는 흰색 반투명 병에 두꺼비를 부각시켜 한국소주의 전통성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켰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이강우 상무는 "진로1924는 90년 전 초기 소주를 계승한 프리미엄급 증류식 소주로 대기업 임원 등 오피니언 리더들과 소주 애호가들에게 인기를 끌어 예상보다 빨리 소진된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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