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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형 소비자, '올인원' 가전으로 고민 뚝…다기능 제품으로 비용·공간 절감

LG DIOS 스마트 광파오븐/LG전자 제공



제품을 쉽게 구매하지 못하고 고민을 거듭하는 '햄릿형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햄릿증후군'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첫 번째로 꼽은 내년 소비자 트렌드로,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시대에 쉽게 의사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것을 뜻한다. 특히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가전제품을 고르는 일에 망설이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에 가전업체들은 한 가지 제품으로 여러 가지 기능을 함께 쓸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가전으로 햄릿형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이런 제품들은 다양한 기능을 갖춰 여러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비용과 공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의 DIOS 광파오븐은 ▲오븐 ▲전기그릴 ▲전자레인지 ▲식품건조 ▲발효기능 ▲스팀기능 ▲슬로우쿡 ▲토스트 ▲건강튀김 9가지 기능을 한데 모아놓은 제품이다. 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해 조리시간을 줄이고 더 노릇하게 구워주는 LG만의 쿠킹기술을 통해 가스오븐 및 일반 전기오븐에 비해 3배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풀스테인리스 광파오븐의 경우 NFC,WIFI 연결을 비롯해 카카오톡·라인 등 스마트폰 메신저로 오븐과 대화할 수 있는 홈챗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를 활용해 레시피 검색, 조리중 알림기능, 청소설정, 스마트 진단 기능을 핸드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 9월부터 커피정수기 '휘카페 티니'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정수기와 커피머신 두 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캡슐커피 머신과는 달리 따로 물을 받아 넣을 필요 없이 한 번에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진공포장된 캡슐을 통해 최적화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 세정기능을 통해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공기 질 관련 제품도 공기청청 단일 능력에서 가습, 공기청청 등 다양한 기능들이 합쳐지고 있다. 대유위니아는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씻어주면서 최적의 건강 습도를 유지해 주는 2015년형 위니아 에어워셔 신제품을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과 가습 기능은 물론 제균기능까지 장착돼 있어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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