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을 사흘 앞두고 벌써부터 금연이나 다이어트 등 새해 결심을 실천에 옮기기 위한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시작됐다.
2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새해 금연 결심에 도움을 주는 은단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137%나 신장했다.
무설탕껌과 목캔디 매출도 각각 50%, 15% 늘었다.
새해 결심 중 빠질 수 없는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를 위한 제품의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 이 기간 체중계 매출은 21% 증가했으며, 요가매트 25%, 짐볼 3%, 아령 37%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새해 저축을 돕는 저금통 매출도 14% 늘었다.
이런 가운데 홈플러스는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와 인터넷쇼핑몰에서 '새해 결심 상품 기획전'을 열고 금연·다이어트·재테크 등 새해 결심에 도움을 주는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간 저금통 18종과 다이어리 50종을 기획 상품으로 마련했으며,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위한 전신거울은 20% 할인된 1만9900원, one body 마사지짐볼은 30% 할인된 1만5330원에 판매한다.
컬러코팅아령(0.5㎏) 및 one body 요가매트(4 mm)도 각각 30% 할인된 1330원, 6930원이며, one body 체중계는 9520원에 판매한다.
체지방 관리를 돕는 웰러스 다이어트 가르시니아(40캡슐)·웰러스 다이어트 CLA(40캡슐)·에스핏 다이어트 발포비타C(14포)를 각 20% 할인된 1만4900원에, 롯데 자일리톨(87g)·목캔디(274g)·애니타임(185g)은 각 18% 할인된 3250원에, 고려은단 비타민C골드프리미엄(120정)은 3000원 기획가에 마련했다.
이 업체 이창수 트래이딩기획팀장은 "금연·다이어트·학습·재테크 등 새해 결심을 돕는 상품 수요가 연초에 집중되기 때문에 이에 맞춰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상품 할인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