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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조직개편 단행…"고객 중심의 핵심 경쟁력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은 29일 고객니즈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본부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의 17본부 58부 2실이었던 조직은 11그룹 9본부 59부 1실로 바뀐다.

특히 그룹과 본부제를 통한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영업과 고객중심의 영업지원 기능으로 본부를 개편했다.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 집중하고, 본부는 영업을 지원하는 조직 체계가 구축되는 구조다.

또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SME·소호(SOHO)와 웰스 매니지먼트(WM), 은퇴시장, 글로벌 사업, 자본시장 등 전략적 육성부문의 조직확대를 단행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단기적으로 리테일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SME·SOHO와 WM, CIB와 유가증권 운용 부문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영 효율성 강화와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선 기획기능에 해당하는 전략과 재무를 통합키로 했다. 이와 함께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과 CEO 경영철학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신뢰회복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확립을 목표로 했다"며 "앞으로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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