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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농심 먹는물 '백산수', 사상 첫 '매출 기준' 2위 등극



농심은 2012년 12월 출시한 먹는 샘물 브랜드 '백두산 백산수'가 시장조사 전문 기관 AC닐슨의 매출액 기준(PB제외)으로 지난 11월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5.4%)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생수시장 2위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초 5위로 시작한 이 제품은 국내 생수 브랜드 중 유일하게 9개월 연속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갔다. 특히 지난 7월 처음 3위에 오른 이후 넉달 만에 2위 자리에 오르는 등 생수시장 新강자의 면모를 유감없이 나타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반면 제주삼다수는 올 초보다 점유율이 46.3%에서 44.9%로 소폭 하락했다. 백산수와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아이시스8.0과 강원평창수는 11월 각각 3위와 4위로 밀려났다.

특히 백산수의 연간 성장률은 국내 생수시장 전체 성장률에 크게 앞섰다. 올해 1~11월까지 백산수 매출은 약 2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90억원 보다 33% 증가했다. 이 기간 전체 생수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9.8% 성장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백산수의 돌풍이 돋보이는 것이라고 농심 측은 강조했다.

한편 2012년 12월 출시된 농심 '백두산 백산수'는 세계적인 수원지로 꼽히는 백두산(해발 670m)에서 뽑아 올린 맑고 깨끗한 물을 농심의 기술력과 최상의 설비로 담아낸 살아있는 화산암반수이다. 백산수는 외부 오염으로부터 철저히 차단된 백두산 청정원시림 자연보호구역 내에 있는 이도백하 '내두천'를 수원지로 하며, 전문가들로부터 물맛과 미네랄 함유량 등 품질에 있어 최고점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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