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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백화점 업계, 2일부터 신년 세일 돌입…다양한 할인 행사 주목

롯데백화점의 세일 행사 장면./롯데백화점 제공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2일부터 18일까지 일제히 새해 첫 세일을 벌이고 고객몰이에 나선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전점에서 의류·잡화·주방용품 등 모든 상품군을 10~3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6일까지 40여 개의 여성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겨울 패딩과 코트를 5/7만원 등 균일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잠실점에서는 폴로·타미힐피거·올젠 등 총 13개 남성 캐주얼 의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세일 첫날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15분 동안 '2015년 복(福) 상품전'을 열고, 총 50여 개 여성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선착순으로 30~80% 할인판매한다.

신세계 백화점도 같은 기간 대중적인 캐주얼 브랜드를 중심으로 세일을 전개한다.

D&S 랄프로렌·타미힐 피거·헤지스 등 20여 개 캐주얼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전 점에서 열고, 4일까지 세일 첫 주말에는 가격할인에 더해 신세계카드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키로 했다.

강남점에서는 7개 모피 브랜드가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모피대전을 2~6일 연 이후 7일부터 11일까지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참여해 40~60% 할인 판매하는 아웃도어 대전을 벌인다.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2일부터 6일까지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와코루 대전'을 10층 문화홀과 9층 이벤트홀에서 각각 신년세일에 맞춰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전 상품군의 가을·겨울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전체의 70%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상품 물량은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렸다. 주요 행사로는 폴로·타미힐피거 등 캐주얼 브랜드를 30~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와 패션·잡화 등 상품군별로 바이어가 추천한 인기 상품을 50여 개 선정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파워 아이템전'이 각각 진행된다.

이밖에 입춘이 두 번 있는 '쌍춘년(雙春年)'을 맞아 보석·모피·가정용품 등 신혼부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웨딩 용품 특가전'도 마련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세일 첫 주말인 2~4일 중 당일 5만원 이상 구매객 2015명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황금 양 1마리(10돈)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는 15일까지 브레게·예거 르쿨트르·피아제 등 남성 고급 시계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AK플라자는 전 점에서 버버리·에트로·비비안웨스트우드 등 해외명품 브랜드와 폴로·헤지스 등 캐주얼 브랜드를 20~5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핸드백·구두·주얼리·의류·스포츠·가정용품 등 전 상품군을 10~30% 할인한다.

구로본점에서는 2일 '새해 복 상품전'을 열고 명품 잡화·의류·스포츠용품 등을 50~90% 할인 판매하며, 수원점에서는 2일부터 8일까지 양털부츠를 60~80%, 아웃도어 제품을 20~60% 각각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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