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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가상현실 콘텐츠 서비스 '밀크 VR' 미국 출시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로 음악·스포츠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나온다.

삼성전자는 기어 VR 사용자를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 '밀크 VR'을 미국에서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밀크'는 매일 우유처럼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지닌 삼성전자의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이름이다. 스트리밍 방식의 음악 서비스 '밀크 뮤직'과 동영상 서비스 '밀크 비디오'가 출시된 바 있다.

기어 VR에 적용되는 밀크 VR은 액션·뮤직·스포츠·라이프스타일 등의 채널로 다양한 주제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공한다. 이 콘텐츠들은 1분에서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제공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동안 업데이트된다.

특히 스트리밍 방식 외에도 4K×2K 급의 고화질 콘텐츠를 사용자가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밀크 VR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의 기어 VR은 가상현실 서비스의 대중화를 앞당기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밀크 VR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어 VR을 일상 생활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활발하게 사용하게 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어 VR은 3D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해당 영상 속 공간에 있는 느낌을 주는 360도 뷰 등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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