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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박동훈 부사장 “SM5 택시 비중 40%로 높이겠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왼쪽)과 박동훈 사장(오른쪽)이 SM5 노바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학수(카홀릭 기자).



"한 마디로 '권토중래(捲土重來)'다."

박동훈 르노삼성차 영업담당 부사장은 5일 SM5 노바를 선보이는 소감을 간단하게 이 4자성어로 요약해 소개했다. 박 부사장이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그동안 중형차시장에서 밀렸던 SM5가 'SM5 노바'를 통해 새롭게 재도약을 노리기 때문이다.

박 부사장은 "SM5가 르노삼성을 대표할 수 있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기대에 못 미친 이유는 LPG 시장에서 밀린 탓"이라며 "LPG 시장은 특화된 영업조직이 필요한데, 지금까지 여러 문제로 그 부분이 퇴화되어 있었다. 그래서 작년부터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 SM5 노바 택시./사진=김학수(카홀릭 기자).



그는 "가솔린 모델은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SM5 노바는 연간 3만대 판매 이상을 노리고 있다. 그 가운데 LPG 모델이 40% 이상 될 것이며, 디젤 택시는 진출 여건이 마련된다면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해부터 택시 고객들을 위해 '익스프레스 레인'을 설치해 빠른 서비스를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부사장은 "2016년 내수 3위를 위해 제품뿐 아니라 합리화, 최적화할 것이 많다"며 "판매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영업력을 강화하면 좋은 성과 있을 것이며, 판매와 정비를 함께하는 딜러를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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