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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새해 한정판 '양(羊) 마케팅' 봇물

음료·머그잔·주얼리·아이용 매트 등 양 활용한 다양한 제품 봇물



2015년 을미년(乙未年)의 해가 떠 올랐다. 올해는 '청양(靑羊)'의 해로 '청양'은 개인과 가정에 큰 행운을 불러온다는 속설이 있다. 또 양은 성질이 온순하고 무리를 지어 사는 순한 동물로 평화와 온화를 상징한다. 유난히 사건·사고가 많았던 지난 2014년을 뒤로 하고, 2015년에는 평화와 희망이 가득한 한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행복의 상징인 양과 관련된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새해를 맞아 긍정적이고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 있는 다양한 양 캐릭터 제품을 출시하고, 양띠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먼저 식·음료 업계에서는 양 캐릭터와 함께 새해 소망을 담은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양띠 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새해 소망'과 '양'의 캐릭터가 합쳐진 라벨 디자인의 스토리텔링 패키지 18종(사진 위)을 선보였다. '잘나갈꺼양' '고백할꺼양' '사랑할꺼양' 등 메시지 글자의 끝부분을 '양 그림'으로 대체해 의미 전달에 재미를 더했다.

카페베네는 양 캐릭터를 활용한 겨울 한정 MD 상품인 '윈터스토리 머그'를 판매하고 있다. 포근한 레드 컬러와 청양의 기운을 담은 블루 등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윈터스토리 머그'는 새해에 바라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폭신한 양 그림 안에 'Your Dreams Come True'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금양인터내셔날은 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한정판 '간치아 모스까또 다스띠' 양 패키지를 내놨다. 2015년 을미년 신년주로 가족·친구·동료들과 캐주얼하게 마시기 좋다.

패션과 뷰티 업계에서도 새해에 특별한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양 디자인의 한정판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독일 럭셔리 브랜드 MCM은 양의 해를 맞아 양 모양의 귀여운 비세토스 봉제 참(Charm)장식(사진 아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MCM금속 로고 목걸이를 추가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한 몽글몽글한 털로 둘러싸인 귀여운 양 모양이다.

꼼에스타도 양을 모티브로 한 12지신 주얼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볼륨감의 실버와 옐로우의 토파즈가 특징으로 뒷면에 이름 혹은 생년월일을 새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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