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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르노삼성 'SM5 도넛' 1호차의 주인공은?

르노삼성 박동훈 부사장(오른쪽)이 대한 LPG 협회 홍준석 회장(왼쪽)에게 SM5 LPLi 도넛 1호차를 전달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7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서울사무소에서 영업본부장 박동훈 부사장과 SM5 LPLi DONUT(도넛) 1호차 주인공인 대한 LPG 협회 홍준석 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호차 전달 기념행사를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5일 SM5 노바 출시와 함께 기존 LPG 자동차의 트렁크 공간 불편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환형 LPG 탱크를 적용한 SM5 LPLi 도넛을 선보였으며, 이에 앞서 대한LPG협회(회장 홍준석)와 공동연구 투자사업을 통해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양산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 LPG 모델은 원통형 연료 탱크가 트렁크 공간에 적재돼 있어 짐을 실을 공간이 좁아지고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유발하며, 미관을 해치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납작한 환형을 채택한 신형 LPG 탱크는 기존 하단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탑재되므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으며, 트렁크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원통형 탱크의 재질(SG295)보다 경도가 높고 가벼운 강판(SG365)을 사용하고, 탱크의 두께를 15% 늘여 안전성을 대폭 개선하면서도 탱크 무게를 10% 줄였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박동훈부사장은 "신개념 LPG 탱크 도넛을 적용한 SM5 LPLi는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안전성과 연비, 주행성능도 향상시킨 프리미엄 LPG 승용차"라면서 "택시고객은 물론 렌터카, 장애인 등 LPG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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