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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5] 삼성전자, 역대 최대 규모의 생활가전 쇼케이스 개최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호텔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에서 세계 최정상급 셰프인 다니엘 블뤼,크리스토퍼 코스토프, 미쉘 트로와그로(이상 왼쪽부터), 박원 삼성전자 전무(왼쪽에서 다섯번째)와 함께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CES 역대 최대 규모의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하며 북미 가전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아리아 호텔에 약 2600㎡ 규모의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삼성전자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50여개의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인 '셰프컬렉션'을 포함한 냉장고·세탁기·청소기·오븐 등 생활가전 품목 약 120개 모델을 전시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전시장에 실제 주방처럼 꾸며진 '클럽 드 셰프 스튜디오'를 약 220㎡ 규모로 마련하고 셰프컬렉션 생활가전 제품들을 통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

전시장에는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셰프인 미쉘 트로와그로, 크리스토퍼 코스토프, 다니엘 블뤼가 참여해 '셰프컬렉션' 개발 스토리와 프랑스 국립 요리학교 '페랑디'에 설립한 '삼성 컬리너리 클래스' 등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토크쇼 형식으로 들려줬다. 이와 함께 셰프들이 직접 준비한 특별 요리를 방문객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이와 함께 이번 CES에서 공개한 태블릿용 '셰프컬렉션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셰프컬렉션 제품의 상세한 정보와 제품 개발에 동참한 '클럽 드 셰프' 소속의 세계 최정상급 셰프들의 인터뷰와 레시피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및 시기별 제철 음식 요리법 등을 알 수 있다.

박원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2013년에 출범한 클럽 드 셰프 프로젝트를 통해 2014년에 슈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셰프컬렉션이 탄생했다"며 "2015년에는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셰프컬렉션 앱을 제공하며 새로운 쿠킹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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