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많은 여성들이 외모 가꾸기에 한창이다. 특히 성형외과·피부과 등에서 간단한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 보다 중요한 것이 '애프터 케어'다. 성형외과 아이디병원 박상훈 원장은 "환자들이 수술 통증보다 시술 후 빠른 일상복귀를 염려한다"면서 "시술 후 동반되는 붓기, 피부 진정 등 후 케어를 철저히 할수록 만족도는 높아진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뷰티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디올로지 '리얼 애프터 크림'은 아이디 성형외과에서 선보인 애프터 케어 제품이다. '리얼 애프터 케어'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에 자극없이 붓기를 완화하고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피부의 수분밸런스를 케어해주는 호박씨오일, 얼굴 홍조 완화와 피부의 장벽을 강화해주는 비타민 K3 성분 등이 함유됐다.
메디컬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의 '리제덤RX 클리어링-K 크림'은 피부과 관리 후 붉은기를 케어하고 생기를 북돋아주는 크림이다. 수시로 덧발라주거나 피부관리 3~4일 전부터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아벤느의 '시칼파트 에멀젼 레스토라트리스'는 시술 후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를 위한 스페셜 케어 크림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온천수가 들어 있어 피부 진정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함유되어 손상된 피부 개선 작용을 향상시키는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붉어진 피부, 비비크림으로 보정
시술 후에는 웬만하면 메이크업을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외출할 때는 비비크림을 이용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비비는 블레미시 밤(Blemish Balm)의 약자로, 피부과 시술 후 발갛게 달아오른 피부를 커버하기 위한 제품이다.
프랑스 천연 유기농 브랜드 멜비타의 '로즈넥타 비비크림 SPF15'은 유기농 와일드 로즈 추출물이 하루 종일 촉촉하게 가꿔주고, 생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온뜨레의 '갸마르드 BBB(Blemish Balm Bio)크림 SPF20 PA+++'은 천연 미네랄 필터와 색소를 사용해 피부 호흡을 방해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톤을 보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