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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SPC그룹과 '기가 비콘' 시범사업 추진

KT는 SPC그룹과 자사 '기가 비콘' 인프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시범사업 양해각서를 체결, 3월부터 강남역 등 서울 주요상권과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 비콘을 설치·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KT 제공



KT는 식품전문기업인 SPC그룹과 자사의 기가(GiGA) 비콘 인프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시범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간 이번 MOU 체결로 KT는 3월부터 강남역 등 서울 주요상권과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 비콘을 설치·운영한다. SPC그룹은 설치된 비콘을 통해 근처 유입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해피포인트 앱을 설치한 고객이 강남역 인근의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 주변을 지나가면 진행 중인 이벤트 쿠폰이나 정보를 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의 비콘들이 매장 실내 위주로 구축된 것과 달리 기가 비콘은 실외 공간에도 구축해 매장 근처에 있는 잠재고객의 매장방문을 높일 수 있는 셈이다.

또 제휴사나 가맹점 대표가 KT의 비콘 정보를 직접 활용할 수 있어 자사 앱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윤경림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전무는 "기가 비콘 인프라를 확대 구축해 제휴 기업에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외식, 쇼핑, 커머스 등 사업자들과 제휴를 계속해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신개념 플랫폼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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