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미니' 드럼세탁기/동부대우전자 제공
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 부회장)가 세계 최대의 가전시장 중국에서 소형 드럼세탁기에 대한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미니' 드럼세탁기가 중국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2014년 중국세탁기시장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이 제품은 3㎏급 이하 미니세탁기 시장에서는 64.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히트상품으로도 뽑혔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소형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특성을 예측하고 중국 소비자들에게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대표상품으로 마케팅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중국 통계청에 따르면 중국 가구당 평균 인구수는 5.3명에서 3.02명으로 꾸준히 감소해 왔다. 특히 중국 전국부녀연합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싱글족은 약 1억80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약 14%를 차지하고 있다. 때문에 프리미엄 소형가전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동부대우전자는 이 같은 시장 변화와 소비자 요구에 대응해 미니 드럼세탁기에 아기옷 삶은 코스를 기본기능으로 채택하고 저소음 무진동 인버터 모터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로즈핑크·스카이블루·브라운 색상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추가하는 등 중국의 젊은 소비자를 적극 공략했다는 것이다.
이종훈 동부대우전자 상하이지점장은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중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덕분에 소형세탁기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올라섰다"며 "앞으로 중국시장에 동부대우전자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표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2013년 8월 중국 최고 백화점으로 꼽히는 파바이반(八佰伴) 백화점과 중국 내 유명 가구인테리어 전문 양판점 B&Q(百安家) 입점하면서 상하이·베이징·항저우 지역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부터는 텐진·하얼빈·청두 등 중국 동부지역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