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2014년 앤어워드' 웹사이트 부문 '그랑프리' 수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자사 홈페이지가 '2014년 앤어워드(&AWARD;)'에서 웹사이트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임대홍(왼쪽) 보장유지 팀장과 임직원들이 '그랑프리(Grand Prix)' 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국내 최초 온라인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자사 홈페이지가 '2014년 앤어워드(&AWARD;)'에서 웹사이트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지난 2007년부터 디지털 미디어를 시상하고 있다. 이들은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웹사이트, 디지털 광고, 모바일 웹 등 총 7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낸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라이프플래닛은 보험의 전 과정이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만큼,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보험 가입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구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 콘텐츠로는 ▲성별과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월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간단 보험료 계산' ▲내게 필요한 보험을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보험 제대로 알기' 메뉴 ▲다른 고객들이 많이 설계한 보장내역 등을 예시로 보여주는 '라이프플래닛 추천설계' 등이 있다.

박창원 라이프플래닛 마케팅 팀장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생보사로 고객 스스로 보험을 가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웹사이트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인터넷 보험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